임실군이 지역여건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주민 욕구에 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행정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2012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4개분야 3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주요사업으로는 만2세~6세 독서지도를 위한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100명)사업, 0세~6세 영유아 균형발달을 위한 취약계층 영유아 발달지원서비스(20명)사업, 만5세~15세 이하 미술 및 한지교육 등을 위한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130명)사업, 만18세 이하 문제행동아동 심리상담·치료를 위한 문제행동아동조기개입서비스(50명)사업이다.

사업신청대상 및 방법은 전국 가구 평균 소득 100%이하의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구비서류는 신청서와 신청아동이 등재된 건강보험증(또는 의료보험증) 및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을 구비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많은 군민들이 지역사회서비스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현장방문을 통한 대 군민 홍보와 사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정기적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임실군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임실군청 주민생활복지과(☎640-2084),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임실=박 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