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12일 시청 시장실에서 송하진 시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장영철 사장, Buy전주우수상품 기업체인 (주)성실섬유와 (유)맛디자인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KAMCO는 (주)성실섬유와 (유)맛디자인의 물품구매, 홍보 등을 지원하고, 기업체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KAMCO는 해당 기업체 임직원들에 대해 각종 서민금융 지원제도에 대한 안내 및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송하진 시장은 “Buy전주우수상품 기업체는 전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KAMCO와 같은 대표적인 공기업이 지역 중소업체와 공동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에 장영철 사장은 “KAMCO는 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지역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uy전주우수업체인 맛디자인은 포기김치를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2010년 1월 전주시로부터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 성실섬유는 한지사 양말, 속옷, 넥타이뿐 아니라 유아복까지 생산‧납품하는 기업이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