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한국전력, 사장 김중겸)가 창사이래 최대의 조직개편에 이어 15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2012년 사업계획 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2012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Vison 달성 및 지속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김중겸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본사 처(실)장, 1․2차 사업소장, Junior Board 등 6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본사 및 지역본부 등의 2012년 사업계획 발표와 윤은기 중앙공무원 교육원장과 정진홍 중앙일보 논설위원 등 초빙강사의 특강이 있었다.

KEPCO는 올해를 4년 연속 적자구조에서 탈피하여 흑자 전환을 위한 원년의 해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국내사업 분야에서는 원가절감, 신규 수익원 창출 등 경영효율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엔지니어링 및 조달 혁신 등을 통해 약 3천 300억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약 610억원의 이익을 개선할 계획이다.

해외사업 분야에서는 화력, 신재생 IPP 및 M&A 등을 통해 총 4,400㎿를 수주하고, 해외매출 18억불 달성과, EPCM사업 진출 등 해외사업의 공격적 확대 등을 통한 추가적인 수익확보에 나선다.

자원개발 분야에서 우라늄 650톤, 유연탄 780만톤을 추가 확보하여 2020년 자주개발률 60%달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경영권확보와 광산 직영으로 고용을 재창출하고 자원트레이딩 사업 등 신수종 사업 진출로 수익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KEPCO는 Majority 사업 주도, 신규 사업 영역 확대, Watching & Warning 등 핵심전략을 바탕으로 Global IPP Player 및 자원 Major사로의 도약의 원년을 만들고 원전분야에서는 맞춤형 마케팅을 통한 원전2기 수출, UAE원전 목표공정 조기달성과   UAE원전 운영사업 참여로 원전IPP 사업의 수익모델 정립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중겸 사장은 “대외 여건이 악화되더라도 기필코 흑자를 달성해 KEPCO가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국내외 사업분야에서 임직원 모두가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