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옥정호 물안개 길과 섬진강 길에 지난 3월 24일과 3월 25일 주말을 이용하여 1박 2일 일정으로 도보여행 동호회에서 수도권과 영남권 동호인 130여명을 모집하여 도보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도보여행은 2012 전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임실군에서 도보여행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길 문화체험 일환으로써 도보동호회에서 아름다운 옥정 호 물안개 길과 섬진강 길을 모두 걸어보고 싶다 하여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도보여행에 참가한 서울지역의 한 회원은 옥정 호 물안개 길을 걸으면서 “아! 옥정 호 물안개 길, 행복한 걸음 질이어라~”라면서 연거푸 감탄사를 자아내기도 하였다.

또한, 울산에 거주하면서 도보여행에 참가한 한 회원은 “부산에서 차량 출발시간을 맞추지 못해 혼자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전주를 거쳐 임 실에 밤늦게 도착하여 동료들과 합류했다.

”며, “섬진강 길을 곡성이나 하동으로만 생각하였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섬진강 전체를 알게 되었고 때 묻지 않은 임실 지역의 섬진강 길이 더욱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보여행객들은 이날 임실 필봉농악전수 관에서 숙박을 하면서 사물놀이, 탈춤, 난타 등 1시간여 동안 필봉농악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 들러 임실 치즈 등 다량의 농 특산물을 구입하여 지역경제에도 도움을 주었다.

군 관계자는 “도보여행객들이 「옥정 호 물안개길」과 「섬진강 길」을 걸으며 임 실의 매력에 푹 빠졌고, 필봉농악전수 관의 공연을 관람하며 열광의 도가니에 빠져들었다”고 말했다.

/임실=박 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