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 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여름철을 앞두고 관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유제품의 위생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여름철 대비 유제품 제조․위생관리를 위한 관내 목장 형 유가 공 공장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관내 목장 형 유가 공 공장 7곳을 방문하여 실시하는 이번 위생 점검은 유가 공 공장 내 작업장, 작업도구, 작업자의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시료를 채취하여 유가공업 HACCP에 준하여 세균 수, 대장균 군 등 미생물학적 위해 요소를 검사하고 분석 평가한다.

또한, 위생 점검 시 유가 공 업체 대표를 비롯한 생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관리 교육과 제조위생관리지침서를 배부하여 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위생상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 함은 물론 구조적인 사항에 의거 지적 사항이 발생하는 업체에 대하여는 특별관리 업체로 선정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다.

(재)임실 치즈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임실N치즈 공동브랜드 사용자인 관내의 목장 형 유가 공 업체에 대해 지속적인 현장중심의 위생 강화 활동과 현장 종사자의 철저한 위생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실N치즈의 제품안정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며, “관내 유업 체 또한 식품위생 안전에 대한 관심과 청결에 대한 실천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실=박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