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농업ㆍ농촌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농업발전을 통한 부자농촌 만들기에 일조하기 위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1지도 사 1성과 목표 제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는 1농촌지도 사 1성과 목표 제를 설정하여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함은 물론 농촌지도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여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모아 나가고 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이성구 소장은 “농촌지도공무원들이 급변하는 국내외적 환경 속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도공무원들 스스로가 역량을 갖추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모든 업무에 대하여 문제의식을 가지고 접근하면 해결하지 못할 것이 없다”고 강조하며, “보다 더 적극적인 자세로 지도사업을 충실히 펼쳐 우리들의 고객인 농업 인들로부터 칭송 받는 농업전문기관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또한, 군 농업기술센터는 매주 금요일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1회씩 정례모임을 갖고 직원상호간의 소통을 통한 상호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소방안을 모색하고 보다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한 근무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나서고 있다.

아울러, 한ㆍ중 FTA협상을 목전에 두고 있는 우리 지역농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역별 특화작목 발굴과 함께 최고의 품질로 승부를 걸어야 함을 인식하고, 농업 인들의 교육을 통한 친환경 안전농산물생산을 위한 분야별 전문교육을 보다 더 내실 있게 추진하고 친환경 조직화를 통한 35사단이전과 학교급식 원재료 공급에 대비하여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지도공무원들이 앞장서나가기로 했다.

/임실=박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