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 역점 사업비와 도교육청의 예산안이 각 상임위에서 삭감된 가운데 전북도의회 예결특위가 추경 예산안 심사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북도의회는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예결특위(위원장 유기태)를 열고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의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5일 본회의를 개회, 추경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번 예결특위 활동에 관심이 집중된 것은 예산안 심사를 실시한 각 상임위에서 중요 사업비가 삭감되거나 대폭 깎였기 때문이다.

전북도의 경우 읍면 지역 작은 목욕탕 조성 사업비 전액인 9억3천600만원이 깎였고 도정 홍보 LED 전광판 설치 2억원도 전액 삭감됐다.

여기에 새만금특별법 개편 범도민 역량결집 활동 5천만원중 2천만원이 줄었으며 도정현안 정책수립을 위한 연구용역비중 5천만원이 깎였다.

전북교육청 예산안은 지난해 본예산 올아왔다가 다시 편성된 22개 사업 33억원을 포함해 모두 54억700만원을 삭감하는 등 대폭 손질됐다.

전북교직원수련원 신설을 위한 설계비 2억4천여만원의 전액 삭감과 교원자율연수비 5억800만원은 예결위에 올라가지 못했다.

혁신학교 운영비 15억5655만원과 전북e평가 운영사업 2억원, 사립학교 신규임용 위탁관리비 5298만원도 각각 전액 삭감됐다.

이에 따라 21일부터 시작된 예결특위에서 부활되지 못하면 올해 추진할 각종 사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유기태 예결특위 위원장은 “본예산에서 삭감된 사업비가 다시 올라온 경우 신중하게 검토해서 처리할 계획”이라며 “각 상임위에서 깎인 예산은 상임위 존중 차원에서 의견을 다시 듣고 처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도민들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예산은 반영하겠지만 전시성이나 행사성 예산은 안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근상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