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참예우(대표이사 김갑균)가 아름다운 목장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목장 축산 농가를 선정했다.

이번 우수목장 축산농가 수상자는 축산농가가 자발적으로 제출한 참예우 목장 사진을 콘테스트 형식으로 소비자의 호응도를 조사해 선정했다.

올해에는 6개 조합에서 총 15농가를 선정했다.

‘금상‘에는 김장현 농가(고창군 대산면) 은상에는 김경철 농가(완주군 화산면) 동상은 신갑섭 농가(임실군 임실읍)가 선정되었다.

이밖에 장려상 및 발전상 등 총 15농가가‘2012 참예우 아름다운 농장’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농장사진액자, 축사용조경등, 농산물상품권등 시상품을 전달했다.

2008년부터 매년 실시 하고 있는 아름다운 목장 가꾸기 사업은  아름답고 쾌적한 축사환경을 만들어 가축을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 소비자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산된 안전한 한우를 공급하는 축산업의 지속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참예우는 2009년부터 4년 연속으로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하는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획득하였고, 2009년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우수상(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0년 2011년 2년 연속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 하는 등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참예우 관계자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장 가꾸기는 개방화, 국제화 속에 우리 축산업이 가야할 길" 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고품질의 한우생산을 위한 품질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참예우 한우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목장에서 친환경적으로 생산 될 수 있도록 아름 다운 농장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