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상대팀에겐 공포의 대상 ‘그리핀 콤비’의 막강 공격력을 앞세워 상주 골문을 초토화 시킨다.

전북은 내달 1일 오후 7시 상주상무를 전주성으로 불러들여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19라운드를 치른다.

최근 리그 9경기 무패(8승1무)행진과 더불어 9경기 32득점(평균 3.6골)이라는 무서운 득점력과 함께 정규리그 팀 최다연승(7연승)으로 ‘닥공 시즌2’의 위력을 보이고 있는 전북은 이번 상주전에서도 승리해 선두질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전북의 ‘그리핀(독수리 머리와 날개를 가지고 있고, 뒷다리와 몸은 사자인 상상의 동물) 콤비’는 K리그 최다골과 최다포인트 등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라인언킹’ 이동국과 최단기간 50-50클럽 가입등 現 K리그 최고의 외국인 선수 ‘녹색 독수리’ 에닝요의 콤비플레이를 일컷는 애칭으로 올 시즌 최고의 콤비다.

현재 둘이 30포인트를 합작(이동국15P-에닝요15P) 하고 있다.

여기에 공·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칠레 특급 ‘드로 언니’ 드로겟과 최근 2경기 연속 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드리볼의 마술사 루이스, 새로운 멀티 맨 ‘서 스타’ 서상민, 중원의 사령관 김정우가 2선 침투를 책임진다.

이흥실 감독은 “팀이 연승가도를 달리며 선수단 분위기가 좋다.

하지만 이럴때 실수가 생길 수 있다.

매 경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며 “이번 홈경기 또한 공격축구로 승리를 팬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레 특급 외국인 선수 ‘드로언니’ 드로겟은 녹색옷을 착용한 여성팬에게 머리띠를 각 게이트에서 선착순 배포하고, 동문광장에서 직접 머리띠를 제작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