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이 일선 시도당의 정책역량을 강화키로 함에 따라 앞으로 전북도당의 움직임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통합당 전북도당은 지난 6월 이춘석 도당 위원장 체제 출범 이후 당의 각종 정책개발 등 싱크탱크 역할을 강화키고 하고 정책실장을 상근직으로 신설했으나 아직까지 적임자를 찾지 못한 채 공석으로 있기 때문이다.

전북도당 정책실장은 애초 중앙당의 분야별 전문위원들이 연구개발하는 정책을 지역의 실정에 맞게 적용하고, 도와 시·군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민에게 다가가는 공약과 정책 개발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었다.

전북도당은 공석인 정책실장의 역할을 다른 국장들이 나눠 처리하는 임시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기본 정책은 기획국장이 맡아 처리하고 있으며 대선 공약은 대선공약기획단을 꾸려 운영에 들어가면서 조직국장이 대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중앙당 최고위원회는 시도당의 정책역량 강화와 정책홍보. 연수기능 활성화를 위해 시도당 정책실 산하에 정책기획. 연수 등 필요한 국과 국장을 두도록 하는 관련 규정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전북도당은 공석중인 정책실장의 인재 모시기에 적극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전북도당 관계자는 “중앙당에서 정책개발 등의 중요성을 더 깊이 인식하고 정책역량을 강화토록 했다”며 “앞으로 지침 등이 내려오면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한 “공석중인 정책실장은 이번 정책역량 강화 방침과 직접 관련성이 적다”며 “업무 분산 등으로 차질이 없도록 했고 앞으로 적임자 물색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당이 지난 달 공모했던 정책실장에 모두 3명이 응모했으나 적임자가 없다는 판단에 따라 한달 가까이 공석으로 남겨두고 있다.

/온근상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