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무주구천동 계곡축제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 간 무주구천동 관광단지와 구천동 계곡 일원에서 펼쳐진다.

무주구천동 계곡축제 제전위원회가 추죄하고 구천동 관광특구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맨손으로 송어잡기를 비롯한 옛길걷기, 딸기수확 등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21일 밤 8시부터는 한 여름밤의 낭만 콘서트도 즐겨볼 수 있다.

구천동 계곡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시원한 계곡물에서 송어를 잡아보는 체험으로 참가비가 초등학생까지는 3천원, 중학생 이상 여성은 5천원, 남성은 1만원이다.

또한 자연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숲길을 걸어볼 수 있는 구천동 옛길 걷기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로 21일에는 오후 1시 30분 이전에, 22일에는 오전 10시 이전에 구천동관광단지 다목적광장 행사장에서 미리 예약을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딸기체험은 상오정 마을에서 직접 생산하는 고랭지 딸기를 밭에서 직접 수확해보는 것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무주구천동 계곡축제 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시원하고 깨끗한 구천동 계곡의 진수를 보실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잔치국수와 메추리 바베큐, 산나물전, 파전, 구천동막걸리 등의 무주구천동 특별음식도 맛볼 수 있는 만큼 온 가족이 무주구천동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