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선 후보인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새만금 개발청 신설 등 새만금 3대 현안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25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만금에 대한 전북 도민들의 열망이 크다”며 “새만금은 황해 지역의 가장 중심적인 항구와 복합적인 대중국 전략기지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지사는 “국회 환노위에서 활동할 때에는 환경적인 관점에서 새만금을 봤는데 환경과 농업용지 조성 약속을 잘못됐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수원과 경쟁 관계에 있는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와 관련해 김 지사는 새로운 구단을 창단해야 할 것이라면서도 선의의 경쟁을 해야 할 것이라고 비껴갔다.

또한 김 지사는 “대한민국은 성장 길은 투자”라며 “수도권은 규제가 너무 많아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특히 “홍콩이나 싱가포르보다 쳐졌고 중국은 치고 올라오는 상황이고 일본은 침체”라며 “중국이나 일본이냐 선택을 해야 하기에 수도권규제완화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김 지사는 “5.16은 헌법체계를 무너뜨린 명백한 군사 쿠데타”라며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이 되려면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객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최근 안철수 원장의 지지율 상승과 관련 "안 원장은 젊은 층과 정당을 혐오하는 무당파층에 인기가 있는 것일 뿐"이라며 평가를 깍아내렸다.

김 지사는 "그렇다고 해서 정당 없이 나라를 이끌고 갈 수 있겠느냐"며 "시장과 도지사는 정당 없이도 되지만 정당 경험도 없고 CEO도 안 해봤으면서 국가를 움직이는 대통령 자리를 너무 쉽게 생각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지사는 “정수장학회는 깨끗이 다 털고 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근상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