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창군의회는 '순창군의외 직소민원센터'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순창군의회(의장 최영일)가 ‘열린 의회, 알찬 의정’이라는 지표 아래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순창군의회 직소민원센터’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 6일 순창군의회에서 황숙주 군수, 최영일 의장 및 군의원, 집행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창군의회 직소민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서 최영일 의장은 “지금은 의정활동의 방향을 군민과 함께 하고 군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의정활동으로 변화해야 할 시점”이라며 “직소민원센터는 군민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군민과 소통하며, 더 나은 군민의 생활기반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는 군민들이 해결하지 못한 각종 부조리나 개선해야 할 규제.제도, 순창군 발전 방향과 비전에 대한 의견 등에 대하여 군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발벗고 나서서 직접 해결해 나가겠다는 ‘현장 중심 의정할동’의 굳은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 동안 원내에서 머무르거나 한정적이었던 지역구 활동에서 벗어나 앞으로 군민의 생할 속 현장중심으로 의정활동을 전개 하고자 하는 순창군의회 의원들의 노력이 어떻게 진행되고 얼마만큼의 성과가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순창군의회 직소민원센터는 전화(☎650-1031,1042)나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담당의원을 배정하여 유관기관, 관련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해당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진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