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Smart 퍼즐적금
우체국 Smart 퍼즐적금
  • 서병선
  • 승인 2012.09.1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우정청(청장 문성계)은 우체국 스마트금융 독자시스템 오픈에 맞추어 퍼즐미션을 수행하면 금리가 올라가는 스마트폰 전용의 고금리 상품인‘우체국 Smart 퍼즐적금’이 13일부터 판매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특징은 고객 스스로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우체국 Smart 퍼즐적금 앱의‘알림설정' 기능을 활용하여 ‘퍼즐미션’을 수행하면 이율을 차등 지급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퍼즐미션은 고객의 연령대별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주 1회 발송되며, 금액은 회당 2천500원에서 2만원 사이에 해당된다.

예를 들면, 커피 미션의 경우‘커피 한잔의 여유, 지금 아끼면 미래가 여유로워집니다. ’라는 알림 문구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날 때 다음날까지 커피모양의 퍼즐을 맞추면 5천원이 자동 이체된다.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기존 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우체국 Smart 퍼즐적금’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하며, 신규 고객의 경우에는 우체국 창구에서 실명확인을 거친 후에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저축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목표금액은 100만원이상 2천만원 이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목표금액을 초과하더라도 2천만원 범위 내에서는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적용이율은 기본이율과 우대이율(최고 1.2%p)로 구성되며 최대 1년 만기는 연 4.2%, 3년 만기는 연 4.9%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정청 관계자는 “재미를 살린 스마트폰 전용 적금을 출시하여 저금리 시대 서민들에게 높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서 서민경제를 지원하고 이용자 확대로 우체국 스마트금융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병선기자 s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