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농진청 탑 과채 프로젝트 수박 시범단지 '최우수상' 수상

고창군은 지난 2일 무장면 토성수박작목반이 2012년도 탑 과채(수박)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 농촌진흥청 평가에서 우수시범단지로 선정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탑 과채(수박) 프로젝트 단지로 선정된 후 고창 황토배기수박의 품질 차별화를 위해 정식부터 수확까지 농촌진흥청,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전문가의 연구ㆍ지도 및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주)고창황토배기유통에 의한 엄격한 선별유통과정을 거쳐 최고품질의 수박을 생산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렇게 생산된 당도 13°brix 이상의 명품수박은 지난해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3회째 개최된 “고창 황토배기 명품수박” 출시전에 출품되어 소비자단체 대표, 농업연구ㆍ지도전문가, 유통전문가 등 수박 전문가와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고의 명품수박 탑 3호가 선정되어 26만원에 낙찰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고창군 황토배기G수박은 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명품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였다.

군 관계자는 “고창의 수준 높은 기술과 최상의 재배환경, 최적의 자연조건, 열정적인 농업인들이 만들어낸 최고 품질의 고창 황토배기G수박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