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남대천 얼음축제 개막 설매타기-송어낚시등 '다채'

▲ 제2회 무주남대천 얼음축제가 지난 11부터 손님맞이에 들어간 가운데 12일 행사장에서는 개막식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제2회 무주남대천 얼음축제가 지난 11일부터 손님맞이에 들어간 가운데 12일 행사장에서는 개막식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풍물패와 난타공연으로 시작된 제2회 무주남대천 얼음축제 개막식은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백경태 도의원, 무주군 의회 이강춘 의장,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관광객 등 1천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풍등날리기, 저글링쇼, 노래경연 등 식후 행사가 진행됐다.

홍낙표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무주 남대천 얼음축제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추억을 안겨드릴 것”이라며 “겨울축제의 대명사가 되기 위해 혼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열흘 간 썰매도 타고 팽이도 돌리며 즐겁게 보내시라”고 전했다.

 

  

 

오는 20일까지 무주군 남대천 일원(반딧불시장 인근)에서 개최되는 제2회 무주남대천 얼음축제에서는 썰매와 스케이트, 얼음미끄럼틀을 타볼 수 있으며, 얼음송어낚시와 연날리기 팽이치기, 잣치기 등 민속놀이도 즐겨볼 수 있다.

송어얼음낚시와 가족썰매 등 유료 입장객들에게 무주사랑 상품권 5천원이 지급되고 있으며, 축제장 인근 반딧불장터(장날 16일)와 건강체험장(숯가마, 찜질방), 최북미술관(2013년 뱀띠전)도 연계 관광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얼음판 밖 남대천 천변도로에서는 무주군 특산음식을 비롯해 추억의 먹을거리들도 맛볼 수 있으며, 천마와 머루, 사과, 옥수수 등 다양한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돼 축제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동안 축제장을 다녀간 관광객 수는 5만 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