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용 골판지 상자 등

무주군이 2013년 반딧불 농 · 특산물 포장재 지원계획을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총 사업비 9억 9천 여 만원(보조 5억, 자비 4억 9천)이 투입되는 포장재 사업의 자원품목은 생체농산물 및 가공식품 등 농 · 식품류 포장용 골판지 상자와 용기, 지대, 라벨, 스티커, 쇼핑백, 비닐 등으로, 무주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과 작목반, 가공식품업체 조합 등이 지원 대상이다.

무주군은 포장재 지원을 위해 무주군을 상징하는 , 로고를 새겨 포장재를 제작했으며, 반딧불 포장재로 출하되는 농 · 특산물에 대해서는 품질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포장재 부정유통방지를 위해 현지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보조사업 제한 등의 규정도 강화해 반딧불 농 · 특산물에 대한 상품가치와 신뢰도,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주군 브랜드경영 권금성 담당은 “반딧불 농 · 특산물 포장재는 무주하면 반딧불, 반딧불하면 무주군 친환경 농 · 특산물을 떠올리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반딧불 농 · 특산물 포장재에 담겨 출하되는 농 · 특산물은 역시 다르다는 인식과 함께 농가소득증대, 무주농업발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다음달 말까지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농 · 특산품 재배 및 출하시기에 맞춰 포장재를 지원할 계획이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