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날로 높아지는 시민의 친절 행정 기대 수준을 맞추고 밝은 민원창구를 조성하기 위해 민원과 전 직원 30여명이 지난6일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행정 서비스 제고를 위해 백화점을 방문, 친절 교육 및 현장 서비스를 벤치마킹 했다.

시는 행정기관도 살아 움직이는 기업이라는 마인드가 절실하게 필요한 때임을 절실하게 느끼고 일상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체험을 통해 직접 느끼고, 백화점 직원 근무자세, 고객응대 요령, 환경 등을 세심히 살피고 배웠다.

남원시 장승규 민원과장은 “백화점 방문 협조에 따른 접점에서부터 불편을 끼치는 고객임에도 불구하고 대표이사장, 영업팀장, 최소윤 서비스 강사의 적극적이고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의 따듯한 고객대응에서부터 행정과는 다른 무언가를 느끼고 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남원시 민원과 직원들은 “백화점의 친절도를 직접 체험해 보니 고객의 마음을 고객보다 더 먼저 알아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게 대응하는 모습에서 배울점이 많았다”며 “마인드 변화를 통한 친절도 향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도록 다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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