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 go 미래 건강 up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산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 영양, 운동, 비만, 절주, 구강 등 ‘청소년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건강 교육의 기회가 비교적 적은 산내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속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 시키고 적절한 신체활동으로 건강한 마음과 튼튼한 몸 건전한 정신건강 등 청소년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금연상담, 운동관리, 영양관리, 비만상담, 대사증후군 등 건강에 대한 기본 지식 교육과 생활 습관 개선 및 유지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뿐만 아니라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이론과 실기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해, 청소년들의 건강 실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9회에 걸쳐서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운동상담사의 스트레칭 줄을 이용한 청소년 스트레칭 실습, 흡연 교육, 청소년 정신건강 교육, 손씻기 실습 등 청소년들에게 평생건강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또 남원시보건소는 음주 폐해 예방교육 및 상담, 비만상담, 금연 영양상담, 대사증후군 등 청소년 교육 및 상담을 연중 실시하고 있어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남원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20-7952)으로 신청하면 된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