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고품질 우수브랜드 쌀인 ‘남원참미’를 수도권 대형유통업체에 입점판매계약을 완료하고 입점판매를 기념하는 특별판매행사를 지난16일부터 오는28일까지 13일간, 수도권 대형농협(창동)유통센터(서울시 도봉구 창4동)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4월중에 꾸준하게 추진한 대형유통업체 시장개척 판촉 활동결과에 따라 ‘남원참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도권 농협유통(양재점, 고양점, 창동점)입점 판촉활동결과 성사됐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에 남원참미100톤(2억5천만원)이 판매목표이며 이후, ‘남원참미’입점 점포를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판행사는 시 공동브랜드 쌀인‘남원참미’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기위해 남원시청과 남원농협RPC에서 공동참여 하여 대대적인 홍보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서울·경기지역 남원 향우회원들에게 DM 발송 및 문자발송 등을 통해 직거래 판매 및 고향 쌀 팔아주기에 적극동참해 재경향우들의 고향농촌사랑 실천운동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특판 행사기간 동안 시식행사, 사은품 증정, 다양한 이벤트등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매장 내에서는‘남원참미’로 만든 떡과 밥 시식코너를 운영, ‘남원 참미’ 구입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주방용품을 증정, 구입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매장을 방문한 주부고객을 중심으로 방명록을 작성하면 홍보용‘남원참미’샘플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수도권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