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원연수원(원장 우성식)은 자기개발과 경영 및 창의력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3년도 교과 과정 운영 기준에 따라 자기개발과 경영, 창의력 개발 및 학생회 임원 연수 등을 운영하여 전반기 계획 인원 2,846명 중 2,598명이 수료하여 91.3% 성과를 달성했다.

자기개발과 경영은 대학의 미래상을 실현하기 위해, 창의, 열정, 실천이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로 감성을 가진 세계 최고의 기술인이 되는 길을 안내하는 과정으로 결국 ‘성공폴리텍 맨’을 만들어가는 필수 과정이다.

남원연수원은 하계 방학 기간 중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하계 영어 캠프와 대학 교원을 대상으로 긍정 마인드 변화를 위한 이순(耳順) 힐링 캠프를 운영하며, 지역 사회 및 청소년을 위해 크리스토퍼 리더십 과정과 남원시 영재교육원 리더십 교육, 남원 지역 초등학교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여자캠퍼스 송수연 학생은 “아무것도 모른 채 몸만 갔다가 많은 것을 얻고 돌아갑니다 평소 뭐부터 해야 할지 우왕좌왕하고 중요한 일들을 미루는 경향이 있었는데 성공 폴리텍맨 워크샵에 참여해 좋은 습관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우성식 연수원장은 “지역 사회 역할 제고 및 지역 사회의 교육 공동체 구축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진행되는 워크샵의 질적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연수에 만전을 기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피력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