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활성화방안 논의 안정적 기업활동 지원약속

▲ 송영선 진안군수는 3일 중소기업인들과 중소기업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정천면 강나루가든에서 가졌다.

진안군은 3일 중소기업인들과 중소기업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정천면 강나루가든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송영선 군수와 관련 공무원,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활성화 방안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자리에서 송영선 진안군수는 관내 농공단지 및 개별입지 업체 대표들에게 기업인들의 안정적인 기업 활동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정협균 농공단지협의회장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간담회는 관내 제조업체의 기업 활성화 방안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체 대표들과 격의 없는 토론의 장이 됐다.

간담회 자리에서 기업 대표들은 농촌지역의 인구유출로 생산현장에 필요한 인력부족과 노후화된 근로환경 개선 등 기업에 대한 군차원의 아낌없는 지원 등을 건의했다.

송 군수는 “진안군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투자유치 도시로 성장하려면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이 있어야 가능하다”며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을 적극적 반영해 진안군의 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환풍 및 집진시설 설치, 노후 공간정비 등 중소기업환경개선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7개소에 지원해 기업 및 근로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