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일자리지원 복지-문화관광 네트워크 구성

▲ 8일 (재)임실 치즈 테마파크와 임실군 노인복지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하는 공동협약서를 체결했다.

(재)임실 치즈 테마파크(원장 배 찬수)와 임실군 노인복지관(관장 유 명원)이 지난 8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체결된 공동협약서 에는 임실군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상호협력, 노인일자리 파견 및 지원, 지역복지 및 문화관광 사업증진 관련 협력체계 네트워크를 구성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자는 방안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실군 노인복지관은 시니어 역사 가이드 12명을 치즈 테마파크에 파견해 관광객 안내 및 치즈역사 전담 해설 사로 활동키로 결정했다.

시니어 역사 가이드는 전라북도 사회복지 공동모금 회 선정 지원 사업으로, 은퇴 노인들의 제2의 삶을 열어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실군 노인복지관이 진행하고 있는 문화해설 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재)임실 치즈 테마파크 배 찬수 원장은 “은퇴한 어르신들의 재능과 경력을 치즈 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과 함께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재)임실 치즈 테마파크도 노인일자리 마련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노인복지관 유 명원 관장은“시니어 역사 가이드들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학생, 관광객 등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은퇴 후에도 경력을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