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전북 동부 권 고추브랜드육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추수매약정농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 고추 수매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회사법인 전북 동부 권 고추주식회사와 임실 농협 주관으로 고추계약재배 수매약정을 체결한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추재배 및 병해충 방제교육과 홍 고추 계약재배 수매와 관련하여 농가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내용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가들은 임실 고추 가공센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인 원물의 공급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완묵 임실 군수는 “명품 임실 고추 생산을 위해서는 고추 생산농가들의 철저한 포장관리에 의한 고추생산과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임실 고추 가공센터에서의 위생적이고 청결한 처리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산농가들에게 당부했다.

전북 동부 권 고추주식회사 정정수 본부장은 "임실 고추는 타 지역에 비해 맛, 향, 빛깔 등이 우수하여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만큼 명품고추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출하 전 고추 꼭지를 완전히 제거하고 병해충에 감염된 고추, 미숙 고추는 선별해 줄 것"을 강조하는 등 수매 기준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임실군에서는 고추재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건실 육묘 지원 사업으로 550만주 220백만 원, 고추 비 가림 시설 4.3ha 1,320백만 원, 고추지주 대 지원 사업 100ha 450백만 원, 멀칭 비닐 850ha 314백만 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임실=박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