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공음면 학원농자서 오는 20일~8월 11일까지 해바라기 꽃잔치 열려

▲ 고창군 공음면 학권농장에서 이달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해바라기 꽃잔치가 열린다. 사진은 작년 꽃잔치에 활짝핀 해바라기.

4월이면 봄바람에 청보리로 살랑거리던 공음 학원농장에 여름을 맞아 노란 해바라기가 가득 피어 오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고창 해바라기 꽃잔치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학원농장(대표 진영호)이 본격적으로 경관농업을 시작한지 10년을 맞이하면서 고창을 찾는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보는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탁 트인 학원농장 중앙 13ha(4만평)에 피어난 해바라기는 뜨거운 햇살을 온 몸으로 이겨내며 맑은 하늘 아래서 속이 꽉 찬 씨앗을 맺기 위해 오늘도 태양을 향해 발돋움을 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축제장에서는 해바라기 꽃 따기, 꽃밭 산책, 미로찾기 등을 체험할 있으며, 수확한 꽃은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영호 대표는 “이번 해바라기 꽃잔치는 청보리밭축제와 메밀꽃잔치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학원농장이 경관농업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이벤트라며, 이를 위해 비용 3000만원을 투입하여 해바라기를 식재했다.”라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