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복지서비스 확대 심혈 기울인 점 높은 평가 특별지원금 3000만원 받아

고창군은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보건복지부 “2012년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특별지원금 3000만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연도별 지역사회복지계획과 연계한 사회복지시설 운영,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저소득층, 노인, 아동, 여성, 보육, 청소년 지원 등 복지사업 전반에 대해 시행됐으며, 고창군은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지자체는 전국에서 21개가 선정됐으며, 전라북도 군부에서는 고창군이 유일하다.

특히 지역사회복지계획에 대한 집행실적 등 시행결과에서 차상위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을 비롯한 공공보육시설시범사업, 여성의 경제사회 활동지원을 위한 영유아 복지 인프라 구축과 아동ㆍ청소년의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통합적 복지 서비스 확대에 심혈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수 군수는 “급속한 고령인구 증가로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불철주야 열심히 일해 준 사회복지 관계 공무원 및 민간서비스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모든 군민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복지고창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