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후 3시간 이내 신속 대응

고창군은 9월부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트위터를 이용한 SNS 소통민원창구(https://twitter.com/gochang04)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SNS 소통민원창구는 기존에 운영해온 “전자민원창구”와는 별도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정보통신망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민원창구이다.

민원인의 권리ㆍ의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단순 질의 상담사항에 대해 신속히 회신하고,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한 적절한 현장처리로 군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설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근무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단순상담 및 안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 즉시, 생활불편신고는 접수 후 7일 이전 현장에서 해결하여 신속한 대응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트위터를 통한 SNS 소통민원창구 활성화로 간편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신속한 해결로 언제 어디서나 주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군정수행으로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더불어 소통을 통한 상생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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