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전야제 행사 이달 17일까지 참가자 모집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10월2일부터6일까지) 전야제 행사로 진행되는 ‘말(馬)사랑 거리 퍼레이드’에 참여할 참가자를 이달 17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 말산업 육성과 승마 레저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축제기간 중 마련된 ‘말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거리 퍼레이드로 시민들이 직접 참가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2구간으로 나뉘어서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거리 퍼레이드는 10월 1일 오후 5시 시청을 출발해 터미널에서 환영행사를 마친 후 전통시장을 거쳐 시내권 특설무대에 이르는 2.5㎞구간에서 행진을 펼치게 된다.

기마대를 필두로 고적대의 신나는 연주와 함께 퍼레이드가 시작되면 기수단, 대동쌍룡, 전통 말 행렬, 벽골제 퍼레이드카와 각종 조형물, 대형 허수아비, 취타대 등 행렬이 이어지고 참여형 대동 어울림 축제로서의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독창적인 의상의 참가자들로 이루어진 김제시민행렬, 그리고 제전위원회를 끝으로 특설무대로 도열하게 된다.

퍼레이드단이 시내권 특설무대에 도착하면 화려한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축하공연이 함께 펼쳐져 축제의 전야제를 성대하게 장식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지평선축제 개막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 시킬 것이다.

말(馬)사랑 거리 퍼레이드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퍼포먼스로 풍성한 볼거리 한마당을 제공함은 물론 시민 모두가 한데 어우러져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발적인 무대를 통해 김제시민 대화합의 장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관내 기관이나 단체(학교, 어린이집, 사회단체, 동호회 등)는 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를 통해 신청서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jhui282@korea.kr) 또는 팩스(063-540-3454)로 신청하면 된다.

10인 이상 참가한 기관이나 단체에는 소정의 참가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제=김종빈기자 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