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지선 출마예상자 / 김제,정읍,남원

내년 6월 4일로 예정되어 있는 지방선거와 관련 기초 단체장 후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거론되고 있는 김제지역 기초단체장 출마 예상자는 7명에 이르고 있다.

김제시장 선거는 재선의 탄탄한 조직력을 갖춘 무소속 이건식 현 김제시장의 3선 고지점령 여부가 내년 지방선거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 시장은 벽골제 복원, 민간육종연구단지 등 그동안 추진했던 시드밸리 조성사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새로운 김제 100년을 이끌어 갈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김제시가 명실상부한 새만금 중심도시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추진동력을 확보하는데 자신이 마무리해야 한다는 논리를 내세우며 3선 도전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그러나 정당공천제 폐지 문제가 현재까지는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어 이 문제의 결론이 어떻게 나느냐에 따라 최종 후보자는 4명 정도로 압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의 상황을 살펴보면 먼저 이건식 현 시장의 3선 출마가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에서는 현 도의원인 김현섭씨와 민주당김제완주지역위원회 부위원장 박준배씨가 경선을 향해 뛰고 있다.

또한 안철수 신당 출범과 관련 김제 기초단체장 출마 예상자는 최병희 김제정책내일위원장과 유성룡 안심포럼 김제시 대표가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김상복 전 도의원도 안철수모임에 합류하는등 안철수 신당 모임에서만 3명의 후보가 거론되고 있다.

그리고 정의당측의 기초단체장 출마 예상자로는 이홍규 위원장의 출마가 확실시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김제지역 내년 6.4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출마 예상자는 총 7명에 이르고 있으며 정당 공천제 폐지가 현실화 될 경우 무소속 현 시장과 민주당 후보, 안철수 신당 모임 후보, 정의당 후보 등 4명의 후보출마가 예상되고 있다.

/김제=김종빈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