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택 임실 군수권한대행은 ‘14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27일에 국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14년도 정부예산안의 국회심의단계에서 임실군 주민생활안전과 주민편익을 위해 시급하게 추진되어야 할 사업에 대해서 설명하고 적극적 지원과 협력을 당부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집중호우 재난안전을 위한 소방방재청 소관 임실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등에 대하여 협력지원을 건의하였다.

임실군에서는 ‘14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서 정부 예산편성 단계별 대응계획을 수립․운영하여, 중점관리대상사업 관리, 대응단계별 추진상황 점검, 사안별 중앙 부처 방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이의 연장선상에서, 예산확보 막바지 단계인 국회심의 과정에서 중앙부처와 협력하여 박민수 지역구 의원과 예결위 김윤덕 의원 등의 지원을 얻기 위해 이루어 졌다.

신현택 권한대행은 “어려운 재정여건에서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끈질기게 중앙 및 정치권을 설득하고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임실군은 ‘13년도 4/4분기에 ‘14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15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을 실시하여 1차로 10개 사업을 확정하고 추가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임실=박용현기자py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