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상품 홍보 & 주요시설 견학㈜고창황토배기유통(대표 김광욱)은 지난 27일 인천시 부평구 깡시장 상인회(회장 김명수)를 초청하여 주요농산물 홍보 및 유통시설 견학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고창황토배기유통과 부평깡시장 간 농산물 전통시장 직거래 납품협약에 따른 후속으로 주요농산물인 고구마, 고추 등 선별 가공과정을 직접 상인에게 보여줌으로서 고창 농산품에 대한 신뢰 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김명수 회장은 “지난 김장철 ㈜고창황토배기유통에서 절임배추 2,400박스를 공급받아 판매했는데, 오늘 HACCP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전국에서 손꼽히는 가공설비 시스템을 보면서 고창농산물에 대한 신뢰가 생겼다.

내년부터 고구마, 홍고추, 무말랭이 등 우수한 고창농산물 매입을 확대하여 부평시민에게 고창농산품을 공급하고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광욱 대표는 “고창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꾸준히 알려지기 위해서는 유통하시는 분들이 고창 농산물에 대한 확고한 신뢰가 있어야 한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인천 부평 깡시장 상인회가 고창 농산물 공동구매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갖추고, 고창의 명품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