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2013년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체계구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도록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예방, 취약층 건강관리를 통합 ‧ 추진하는 것으로, 무주군은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의 체계구축을 위해 그간 △조직을 개편하고 △전문 인력에 대한 역량강화와 △내 ‧ 외부 자체 모니터링 체계구축, △지역사회 자원 활용을 위한 유관 기관 ‧ 단체와의 연계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호평을 받았다.

무주군 전병율 보건행정 과장은 “생활터별 ‧ 생애주기별 관리 대상자에 대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수행방식과 내용을 차별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데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고령화된 농 ‧ 산촌지역이라는 지역현실과 특성에 맞는 통합 건강증진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행복한 군민 희망찬 무주 실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앞으로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추진의 취지와 목적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시책을 발굴 ‧ 추진하는데 주력할 방침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뜻을 덧붙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전라북도 14개 시 ‧ 군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정부업무 합동평가에 포함돼 차후 안전행정부가 통합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최종 성과 평가에 반영할 예정이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