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2014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에 대한 고객의 욕구와 만족도를 알아보고 고객이 원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무주군의 민원서비스 이용 민원인 5백 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대상 선정은 민원행정 시스템을 통한 무작위 표본추출로 했으며, 우편과 대면을 통한 설문조사로 진행하고 있다.

설문내용은 신속과 공정, 친절 등 민원사무 3원칙 실천에 대한 만족정도, 민원서비스와 환경개선에 대한 요구사항 등이다.

무주군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각 부서에 전달해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2014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살고 싶은 무주을 만드는 힘이자, 무주군의 민원행정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꼭 필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도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이번 설문에 이어 7월에도 고객만족도에 관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으로, 다각적인 심층질문을 통해 다변하는 고객 수요조사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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