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익산시 상황실에서는 이한수 시장, 한익환 한국관광클럽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이 열렸다.

익산시가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및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한국관광클럽과 업무협약을 손을 잡았다. 이와 관련 18일 시 상황실에서는 이한수 시장, 한익환 한국관광클럽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이 열렸다.

한국관광클럽은 국내 주요 여행사 및 언론사 대표자, 임원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상품화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주관 ‘베스트 그곳’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익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당일 여행이 아닌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금강 주변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과련 시는 한국관광클럽과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 팸투어 행사를 연중 실시키로 했다.

한익환 한국관광클럽 회장은 “미륵사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 등과 함께 금강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관광 상품이 개발되면,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국내 관광 활성화 정책으로 호기를 맞은 시점에서 여행사 대표들과 유대를 강화토록 하겠다”며 “지역 관광산업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