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월 2회씩 민원실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월 친절교육은 새내기공무원들이 중심이 돼 ‘신규공무원의 친절 스피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의 교육은 새내기공무원의 남원시 민원인 권리헌장 낭독으로 시작 친절교육과 전 직원 친절구호 제창으로 마무리돼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친절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친절강사로 나선 새내기공무원은 “완벽한 친절은 자신이 친절인 줄도 모르고 행동한다”라며 “민원인들을 가족이라 생각하고 부드러운 말투로 응대하며 겉으로만 친절한 공무원이 아닌 마음으로 친절한 공무원이 되자”고 말했다.

이날 남원시 민원담당공무원 50여명은 민원과 토지등록담당의 선창으로 ‘얼굴에는 미소를! 마음에는 친절을! 시민에게는 감동을!’ 활기찬 친절구호를 함께 외치며 이른 아침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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