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행치봉, 전주를 품다
울긋불긋 행치봉, 전주를 품다
  • 전북중앙
  • 승인 2014.04.1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행치봉

배산임수의 명당 전주를 한 눈에 담다배산임수의 명당 전주를 한 눈에 담다. 사시사철 유채꽃, 코스모스, 벚꽃이 유혹하는 행치봉에서 바라본 전주시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소재 행치봉은 왕복 1.5km 비교적 짧은 등산 코스로 느리게 걸으며 가볍게 산책하기를 좋아하는 전주시민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 행치봉은 사시사철 유채꽃을 비롯한 코스모스 벚꽃 등 아름다운 꽃들이 먼저 반겨주는 곳으로 행치봉 정상에 오르면 배산임수의 명당 전주시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가까이 아중저수지를 비롯한, 기린봉, 전주시가지 그리고 사계절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유혹하는 전주자연생태학습원과 멀리 병풍처럼 전주시를 둘러싸고 있는 모악산, 경각산, 위봉산, 운장산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모처럼 행치봉 정상에 올라 바라본 풍경은 여전히 안전하고 평화로운 전주의 모양새를 전해줍니다. 사시사철 전주시민들을 위한 테마공원 자연생태학습장!노오란 유채꽃과 울긋불긋  코스모스가 유혹하는 테마공원은 365일 내내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행치봉은 테마공원을 지나 등산로로 이어지는데요 1.5km 비교적 짧은 등산 코스로 왕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도심속에 위치한 아중저수지물과 땅 그리고 산과 사람이 어우러 지는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저수지 산책로 끝에 위치한 음식점은 수십년 이곳을 지켜 온 터줏대감들로 각종 민물매운탕을 즐 길 수 있습니다.

전주자연생태체험학습원은 혐오시설로 시민들에게 인식되어 왔던 쓰레기 매립장에 꽃과 나무를 심어 자연생태환경을 복원하고 녹색휴식공간으로 재탄생된 곳으로 테마식물 군락지와 이벤트 광장, 숲체험장 및 탐방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