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입장객 환영남원시 시설사업소는 본격적인 관광 철을 맞아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행운의 입장객 환영이벤트를 시작으로 춘향․이도령 마스코트,무료 가훈써주기, 신관사또부임행차, 전통혼례, 봄 꽃과 토피어리를 이용한 포토존 조성, 민속체험 놀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실시하는 행운의 입장객 환영 이벤트는 광한루원을 입장하는 관광객 중 20. 30. 50. 90. 100만 번째 입장객에 대한 행운의 입장객 환영이벤트로 이번 행운의 입장객 대상은 20만 번째 행운의 입장객에게는 꽃다발, 기념품 증정 등 주요관광지 무료입장 및 광한루원 관광해설 등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여 관광객에게 행복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춘향․이도령 마스코트 운영은 지난5월 11일부터 오는6월말 까지 토․일요일(주말)을 이용, 총 15회에 걸쳐 주말 관광객들에게 기념촬영 등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봄꽃으로 장식한 포토존은 5월 초순부터 오는6월 중순까지 광한루원내에 설치하여 볼거리와 기념촬영의 장소를 마련해주고, 또한 관광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 행사로 완월정에서 매주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에 ‘광한루원 음악회’를 개최해, 전통예술 공연 및 판소리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는 것이다.

또 오는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일요일에는 광한루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무료가훈 써주기 등을 실시하여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밖에도 4월부터 10월까지 월매집에서 전통혼례식 및 신관사또 부임행차 행렬 이벤트를 통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