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탄소포인트제 가입으로 에너지 절감효과를 거둔 1,313세대에 11,765천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가정, 상업시설, 학교 등에서 전기를 아껴 쓸 경우, 그 절감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탄소포인트제도는 반기별 10%이상 절감시 1만원의 임실사랑상품권을, 5이상~10%절감 시 5,000원을 환원 받게 된다.

또한 유료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상응하게 지급할 계획(10ℓ용 12장, 20ℓ용 10장)으로 가입자 3,504세대 중 에너지 절감효과를 거둔 전 세대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는 전기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산정되며, 탄소포인트제 가입시점 이전, 2년간 월별 전기사용량을 산정하여, 매년 반기 절감율을 계산, 년 2회 지급한다.

한편 그린카드 발급자는 포인트로 지급하여 카드사용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기부를 원하는 가입자의 인센티브는 전북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처리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인터넷 또는, 군청 및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탄소포인트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전기사용량을 절약한, 군민 누구든 상품권, 쓰레기봉투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고 하면서 가입을 권장하고 있다.

/임실=황상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