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7](사진)순창 장류축제 가족단위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다양[0907](사진)순창 장류축제 가족단위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다양 이번 주말 순창에서 열리는 제9회 순창장류축제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해 주말 이색 가족나들이를 꿈꾸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순창군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펼쳐지는 순창 장류축제에 80여개의 체험,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해 전통고추장만들기, 웰빙김치 만들기, 옹기 만들기 체험 등 가족맞춤형 체험, 참여행사를 작년보다 대폭 강화했다.

군은 올해 처음 옹기체험관을 개관하고 축제기간 중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옹기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또 자라나는 어린아이들에게 전통장류의 역사와 함께 전통고추장, 인절미, 떡볶이를 만드는 시간을 갖는 전통장류 체험도 진행한다.

특히 장류 체험은 순창고추장의 유래에 대해 전문진행자가 퀴즈를 통해 알기쉽게 풀이하고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인 피자에 전통고추장 소스를 곁들여 만들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말에는 예약하지 않고는 참여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또 순창청국장 쿠키 만들기, 어린이 발효과학체험, 순창 전통 웰빙쌈장 만들기, 나만의 이색비빔밥 만들기 등 장류를 주제로한 다양한 간식거리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어린이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이 밖에 박스아트체험, 숲체험, 냅킨 아트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프로도 진행된다.

가족모두가 참여하는 300m 순창 장아찌김밥만들기, 순창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2014인분 순창고추장 떡볶이 만들기, 2014 순창 웰빙김치 나눔행사, 도시민 장독대 분양행사 등 대규모 군중이 참여하는 체험행사에는 가족들이 서로 부대끼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전해져 가족간의 정도 돈독히 해주는 자리가 될것으로 보인다.

또 도시민 장독대 분양행사는 직접체험한 고추장 등을 장독대에 담는 행사로 순창의 정을 지속적으로 느낄수 있게 해 줄것으로 보인다.

군 문화예술 임창호 담당은 “이번 장류축제는 지난해보다 훨씬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전국 10대 우수축제 답게 관광객들이 꼭 만족하고 갈수 있도록 남은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