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7](사진)순창군 복합민원 상담예약으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세요 [0907](사진)순창군 복합민원 상담예약으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세요 순창군이 최근 민원인 1회 방문을 통한 복합민원 원스톱 서비스를 위해 ‘사전상담 예약제’를 운영해 주민들의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각종 인·허가 등 복합민원 신청시 복잡한 구비서류, 사전절차 이행 등으로 여러 부서를 전전하여 처리기한이 지연되고, 담당 공무원 출장에 따른 부재 등으로 민원인이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민원인들의 이러한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2개이상 관련부서 및 복합민원 24종에 대해 민원과에서 총괄 상담예약을 받아 해당부서의 담당자와 상담하도록 연결해 줄 방침이다.

운영방법은 민원인이 사전상담을 신청하면  민원과에서 상담내용 검토 후에 해당부서와 상담일정을 협의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된다.

사전상담예약 신청은 방문, 전화, 우편 및  군 홈페이지(전자민원▷ 민원제도안내 ▷사전상담예약신청)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군 이용옥 민원담당은 “사전상담예약제도를 통해 장시간 대기나 바쁜 업무에 여러차례 군청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절차와 서류 등에 대해 사전에 차질없이 준비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신속히 민원처리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며 “민원서류나 절차에 대한 꼼꼼한 확인으로 공무원의 효율적인 업무처리도 기대된다.

”고 말했다.

기타 민원 사전상담예약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민원과(☎650-142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