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리즈][종합]오승환, 끝내기 홈런 허용…이대호는 부상으로 교체 [일본시리즈][종합]오승환, 끝내기 홈런 허용…이대호는 부상으로 교체  한신 타이거즈 특급 마무리 오승환(32)이 무너졌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4번타자 이대호(32)는 부상을 당했다.

오승환은 29일 일본 후쿠오카현 야후 오크돔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2014 일본시리즈(7전4선승제) 4차전에 2-2로 맞선 10회말 등판, 끝내기 스리런 홈런을 맞았다.

지난 25일 1차전에서 1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던 오승환은 불의의 일격을 당하면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오승환은 퍼스트 스테이지(2경기)와 파이널 스테이지(4경기)를 포함한 앞선 7번의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날 예상치 못한 한 방을 맞고 고개를 숙였다.

주자가 있는 상태에서 등판해 패전으로는 기록되지 않았다.

오승환은 2-2로 맞선 10회말 1사 1,2루 위기에서 부름을 받았다.

한신은 1사 1루에서 혼다 유이치의 보내기 번트 때 포수 후지이 아키히토의 악송구로 아웃 카운트를 늘리지 못하자 곧바로 오승환을 호출했다.

나흘 만에 마운드를 밟은 오승환은 마쓰다 노부히로를 3구 만에 2루수 플라이로 처리하고 첫 번째 아웃 카운트를 신고했다.

볼카운트 0B-2S에서 높은 직구로 방망이를 유도한 것이 주효했다.

오승환은 빠른 공을 주무기로 두 번째 타자 나카무라 아키라를 상대했다.

몸쪽 낮게 형성된 4구째에는 삼진을 유도하는 듯 했지만 나카무라의 방망이에 살짝 스친 공이 포수 글러브를 맞고 떨어지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불길한 예감은 그대로 적중했다.

직구에 타이밍을 맞춰가던 나카무라는 결국 홈런으로 결실을 맺었다.

나카무라는 오승환의 5구째를 몸쪽 148㎞짜리 빠른 공을 잡아 당겨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스리런 아치로 연결했다.

5-2 소프트뱅크의 승리가 확정되는 순간이었다.

이날 패배로 시리즈 전적 1승3패에 몰린 한신은 남은 세 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됐다.

한편 이대호는 두 타석 만에 교체됐다.

앞선 3경기에서 모두 타점을 올리는 날선 타격감을 뽐냈던 이대호는 두 타석 모두 무안타에 그치면서 연속 타점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4번타자 겸 1루수로 나선 이대호는 1회말 무사 만루에서 헛스윙 삼진으로 아웃됐다.

타점을 보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지만 이와타 미노루의 낮은 슬라이더에 방망이가 헛돌았다.

3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선두타자로 등장해 초구를 건드려 1루 땅볼에 그쳤다.

소프트뱅크 더그아웃은 4회초 수비에 앞서 이대호 대신 혼다 유이치를 투입했다.

일본 언론들은 "이대호가 첫 타석 헛스윙 삼진을 당할 때 오른 손목에 부상을 당했다.

현재 병원에는 가지 않고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대호가 빠진 소프트뱅크는 오승환을 쓰러뜨리고 우승에 1승 만을 남겨뒀다.

2001년 롯데 자이언츠를 통해 프로 생활을 시작한 이대호는 생애 첫 우승 기회를 잡았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