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계원로들 대거 참석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이 11일 오후 본점 2층 강당에서 '제1회 무쇠팔 최동원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BS금융그룹 부산은행 성세환 회장과 고(故) 최동원선수의 모친인 김정자씨 등 한국 야구계의 원로 들이 대거 참석했다.

아울러 최동원상 선정위원회 위원장인 어우홍 전 롯데 감독과 선정위원인 천일평 OSEN 편집인, 김인식 KBO 규칙위원장, 허구연 MBC야구해설위원은 물론이고 박영길 전 롯데 초대감독, 이만수 전 SK감독, 1984년 롯데자이언츠 우승의 주역인 한문연 포수, 김용철 3번타자 등이 참석해 첫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제1회 최동원상의 영예의 주인공은 기아 타이거즈의 양현종 선수로 2014년 정기시즌 16승 8패, 평균 자책점 4.25, 탈삼진 165개, 퀄리티스타트 17경기, 171 1/3이닝의 성적으로 6가지 선정기준 중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선정됐다.

'최동원 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투수상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으로 상금 역시 2000만원으로 국내 프로야구 시상금 중 역대 최고액으로 BS금융그룹 부산은행에서 후원한다.

또 (사)최동원 기념사업회는 시상식에 참가한 시민과 팬들에게 최동원의 마지막 싸인볼(복사본)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최동원 기념사업회의 권기우 이사장은 "최동원상이 시행될 수 있게 후원해 준 BS금융그룹 성세환 회장과 전국의 야구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BS금융그룹의 성세환 회장은 "최동원상은 한국 야구 역사에 큰 획을 그은 故최동원선수를 기리기 위한 상으로, 앞으로 한국 야구인 및 야구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 행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