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최강자를 가리는 전국종합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가 막을 올린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제69회 전국종합아이스하키선수권이 열린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A조(대명상무·광운대·한양대·웨이브즈)와 B조(안양한라·하이원·고려대·연세대)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상위 2개 팀이 4강 토너먼트에 올라 우승을 다툰다.

조별리그는 19~24일, 준결승과 결승은 각각 26일과 28일 펼쳐진다.

대명상무, 안양한라, 하이원 등 3개 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가운데 젊은 패기를 앞세운 고려대와 연세대, 독립 구단 웨이브즈가 이변을 꿈꾸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대명상무는 지난해 우승 주역들이 대거 전역했지만 최근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정규리그에서 5연승을 거두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안양한라는 2010년 이후 4년 만의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캐나다 출신으로 대륙간아이스하키리그(KHL)에서 활약하다가 올해 안양한라 유니폼을 입은 맷 달튼(28)이 든든하게 골문을 지키고 있고 김기성, 박우상, 김윤환, 신상훈, 안진휘, 김원준 등이 선보이는 신구 조화도 뛰어나다.

2011~2012년 대회 2연패를 달성했던 하이원도 '귀화 선수' 마이클 스위프트와 브라이언 영을 앞세워 명가 재건에 나선다.

고려대, 연세대, 웨이브즈 등도 최강 전력을 꾸려 실업팀에 도전장을 내민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