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정은택)이 투병중인 환자들의 심신 안정 및 빠른 쾌유와 보호자, 고객들의 정서적 평안함을 기원하고자 가을을 찾아 떠나는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였다.

지난 20일 오후 12시부터 원광대병원 외래1관 1층 로비에서는 환자, 보호자들을 위해 초청한 익산시 영등동 레인보우 기타 동호회원들이 연주하는 클래식 기타 선율들이 가을 정취를 물씬 풍겨 냈다.

이날 초청된 레인보우 기타 동호회원 16명은 클래식 기타 연주와 함께, 이 계절에 어울리는 추억의 가요들인 “그저 바라볼 수만 있어도 좋은 사람, 가을 사랑”들을 비롯한 20여곡을 열창하여 오색 노래 향기에 취한 환자, 보호자 및 고객들의 심금을 울려 주었다.

이날 간병을 해주고 있는 자녀의 손을 잡고 공연을 보러 나온 이00씨(익산시 남중동 거주)는 “오래 전 이 계절이 오면 어디서나 들을 수 있었던 가을 노래들을 참 긴 시간 생활에 묻혀 잊고 살았는데 투병 생활을 하면서 듣게 될 줄 몰랐다며, 그런데 아픈 것 못지않게 처져 있었던 마음속이 잃어버린 그리움을 찾은 것처럼 즐거워졌다고 말하고, 참 고마운 일이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음악회를 준비한 원광대병원 관계자는 “환자, 보호자들을 위해 많은 문화 활동을 펼치는데 특히 음악 공연에서 많은 위안을 찾으시는 것 같다.

이런 점들을 감안하여 투병 생활에 정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문화 활동을 늘여 가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익산=김성진기자 ksj@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