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당 개혁논의 과정에서 지도체제 정비와 원내정당화에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위상과 권한이 종래보다 훨씬 강화되는 총무경선에
누가 나설지 벌써부터 하마평이 무성해지고 있다










민주당이 당 개혁논의 과정에서 지도체제 정비와 원내정당화에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위상과 권한이 종래보다
훨씬 강화되는 총무경선에 누가 나설지 벌써부터 하마평이 무성해지고 있다.

우선 정균환(鄭均桓) 현 총무와 이미 총무 경선에서 경합한 바 있는 장영달(張永達)
김경재(金景梓) 의원이 거론되고 이상수(李相洙) 전 총무의 총무 피선 때 경선에 참여했던 천정배(千正培) 의원도 가능성이 제기된다. 특히 김상현(金相賢)
김근태(金槿泰) 의원 등 중진급의 출마를 점치는 얘기도 나온다.

이들 가운데 김경재 의원측은 "이번에 출마할 것"이라고
재도전 의사를 분명히 밝히고 있으나 다른 의원들은 아직 분명한 입장을 나타내지 않고 있다.

김상현 의원은 대표 또는 원내총무 경선에 출마한다는 방침은 굳혔으나 어느쪽을 선택할지는 최종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영달 의원은 현재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기 때문에 출마 여부에 대한 결론을 미룬 것으로 전해졌다.

천정배 의원측은 현재 당 개혁특위 간사를 맡고 있기 때문에 경선 참여 여부를 밝히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입장만
밝히며 출마 여부에 대해선 긍정도 부정도 하지않고 있고, 김근태 의원 주변에서도 출마 가능성이 회자되고 있다.

한편 개혁특위가 최근 들어 검토하고 있는 총무와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제가 확정될 경우 당내엔 다양한 `짝짓기'가 가능해 총무 경선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