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철의 서대전 경유 관련 논의가 새누리당 대전 서구을 당협위원장을 맡았던 최혜연 코레일 사장이 내년 총선을 겨냥해 만들어낸 ‘총선용 작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전북도민을 비롯한 호남권의 분노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새누리당과 국토부, 한국철도공사는 이 의혹에 대해 명확히 해명하고 관련 논의 종식을 천명함으로써 의혹을 둘러싼 호남권의 분노가 더 이상 가열되지 않도록 수습해야 한다.

자기의 지위를 내세워 호남권 고속철을 악용, 자신의 정치적 야망과 소속 여당의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는 속셈이 눈꼽만큼이라도 개입됐다면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될 일이다.

이는 여권이 국책사업을 국회 여당의석 늘리기 수단으로 여기지 않는 한 있을 수 없는 일이어서 눈감을 일이 못된다.

새누리당의 명쾌한 석명도 불가피해졌다.

여권이 국책사업을 국회 의석 늘리기 수단으로 악용하는데 주저하지 않고 호남고속철 서대전 경유 발상이 그 일환으로 제기됐다는 의혹이 있는 만큼 새누리당은 의혹 해소에 적극 나설 일이다.

여당이 국책사업을 국회의석 늘리기 수단으로 여기려는 속셈에 갇혀 있는 한 국가발전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호남고속철 경유지 변경 논의는 호남선의 저속철 획책 성격을 띄고 있어 자칫 충청권과 호남권의 경유지 쟁탈전을 넘어 양 지역 간 자존심 대결양상을 부추길 악의 뿌리로 작용할 우려마저 지니고 있다.

대한민국을 고속철 소요시간 4분 단축을 위해 10년 동안 9조원 이나 투입한 어리석은 나라로 전락시킬 요량이 아니라면 여권은 호남고속철 경유지 변경 논의를 당장 종식하고 호남고속철의 차질 없는 개통에 만전을 기하라.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