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4][사진있음]생애주기별 균형 잡힌 식단표~[0904][사진있음]생애주기별 균형 잡힌 식단표~ 남원시보건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영양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영양사가 없는 관내 급식시설의 피 급식자에게 영양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제공을 위하여 생애주기별 식단을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재해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생애주기별 중 유아기는 식습관이 자리를 잡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좋은 자극을 많이 주고 좋은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유아들에게는 적정량의 우유 및 유제품과 질 좋은 단백질 식품을 중심으로 곡류 ▪ 채소류와 과일류를 포함시킨 다양한 식사구성이 필요하다.

아동·청소년기에는 활동량이 많아지고 성장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바람직한 성장발달을 위해서는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꼭 필요하며, 평생을 살아가는데 밑거름이 되는 아동·청소년기의 영양과 식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노년기에는 식욕이 저하되어 있고 식사량이 적으므로 세 끼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면서 소량씩 자주 식사하는 형태나 간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럼, 어떻게 하면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좋은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해답은 바로 식단을 잘 선택하는데 있다.

남원시보건소는 “관내 급식시설들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균형 잡힌 식단을 적극 활용 급식시설 이용자들의 고른 영양섭취와 건강을 챙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