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9회초 1사 후 타석 특급 마무리 퍼킨스 상대 6호 홈런 피츠버그 역전승

▲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29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아폴리스에서 벌어진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7-7 동점을 이룬 9회초 마무리 글렌 퍼킨스를 상대로 결승 솔로홈런을 뽑아낸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미국 메이저리그(MLB) 특급 마무리들을 상대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마무리 킬러'로의 면모를 각인시키고 있다.

강정호는 29일(한국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겟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경기에 5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장해 9회 결승 솔로 홈런 포함 4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 1몸에 맞는 볼을 기록했다.

특히 두 팀이 7-7로 팽팽히 맞선 9회초 1사 후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미네소타 마무리 글렌 퍼킨스를 상대로 비거리 132m의 큼지막한 대형 아치를 그렸다.

강정호의 홈런으로 점수는 8-7이 됐고, 팀이 승리하며 이 홈런은 결승 홈런이 됐다.

시즌 29세이브를 기록하며 구원 부문 아메리칸리그 선두이자 MLB 전체 3위에 올라 있던 퍼킨스는 블론 세이브와 함께 시즌 3패째를 안으며 고개를 떨궜다.

이날 활약으로 강정호는 올 시즌 리그를 대표하는 특급 마무리 한 명을 무릎 꿇렸다.

각팀의 마무리 투수는 팀 승리를 마무리짓는다는 책임감과 함께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결정구를 갖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더욱이 타자들이 자주 상대하지 못하다 보니 결정구를 공략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강정호는 퍼킨스 뿐 아니라 내셔널리그 구원 부문 2위에 올라 있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마무리 트레버 로젠탈을 상대로도 좋은 활약을 선보인 적이 있어 마무리 투수에 강하다는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강정호는 지난 5월4일 세인트루이스전에서 팀이 0-1로 뒤진 9회초 로젠탈을 상대로 빅리그 데뷔 첫 홈런을 뽑아냈다.

올 시즌 46경기에 나와 47⅓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1.71을 기록하며 31세이브를 올린 로젠탈의 피홈런은 단 1개. 그 홈런을 뺏은 주인공이 바로 강정호다.

강정호는 이 홈런을 포함해 로젠탈을 상대로 4타수 3안타 3루타 1개 등을 때려내며 천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 모두 올 시즌 올스타전에 나선 선수들이다.

로젠탈에 이어 퍼킨스까지 리그 수준급 마무리 투수를 잇따라 울린 것이다.

강정호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크레이그 킴브렐(29세이브)이나 워싱턴 내셔널즈의 드류 스토렌(29세이브)을 상대로도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