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첼시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팀 FC바르셀로나와의 자존심 대결에서 웃었다.

첼시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의 페덱스필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기네스 인터내셔널챔피언스컵에서 바르셀로나와 전·후반 90분 간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이겼다.

첼시는 디에고 코스타와 지난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에당 아자르, 오스카, 세스크 파브레가스 등으로 공격진을 꾸렸다.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가 빠진 바르셀로나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산드로 라미레스 등으로 맞섰다.

첼시와 바르셀로나는 각각 7명과 10명을 교체하며 본격적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선수단의 컨디션을 점검했다.

첼시가 전반 10분 만에 리드를 잡았다.

아자르가 환상적인 골을 터뜨렸다.

하프라인 근처에서 공을 잡은 아자르는 빠른 드리블로 수비수들을 따돌린 뒤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전반을 뒤진 채 마친 바르셀로나는 후반 7분 수아레스의 골로 균형을 맞췄다.

수아레스는 혼전 중 감각적인 칩샷으로 첼시 수문장 티보 쿠르투아의 키를 넘겼다.

14분 뒤에는 산드로까지 득점에 가담했다.

오른발 감아차기로 경기를 뒤집었다.

쿠르투아가 몸을 날렸지만 막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패색이 짙던 첼시는 후반 40분 수비수 개리 케이힐의 골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종료 후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첼시가 웃었다.

첼시는 쿠르트아의 선방을 앞세워 승리를 가져갔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은 유럽과 북중미 15개 클럽이 모여 자웅을 겨루는 이벤트성 대회다.

첼시와 바르셀로나 뿐 아니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이상 잉글랜드),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등 유럽 명문 클럽들이 대거 출전해 훈련 성과를 점검한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