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프러포즈 축제 21일 열려

▲ 완주 모악산과 경각산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모악산 일원을 대한민국 프러포즈 관광명소로 알리기 위한 '제1회 프러포즈 축제'가 오는 21일에 열린다.

완주 모악산과 경각산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모악산 일원을 대한민국 프러포즈 관광명소로 알리기 위한 ‘제1회 프러포즈 축제’가 오는 21일에 열린다.

완주 프러포즈 축제는 한 장소에서 평면적으로 개최되는 축제방식에서 벗어나 모악산, 경각산, 대한민국 술 테마 박물관 등 완주군 구이면 일원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구이저수지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각산 활공장에서는 패러글라이딩을 하며 프러포즈를 하는 ‘하늘 프러포즈’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대한민국 술 테마 박물관에서는 술이 익어가듯 커플들의 사랑이 익을 수 있는 ‘사랑의 백일주 프러포즈’ 프로그램도 열린다.

또한 구이저수지 수변에서 사랑의 자물쇠를 잠그며 둘만의 호젓한 프러포즈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대중 앞에서 공개적인 프러포즈를 원한다면 모악산 도립미술관 앞에서 펼치는 프러포즈 체험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프러포즈 유래, 성공법, 세계 유명인들의 프러포즈 일화, 사랑의 명언 등 ‘프러포즈’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도 감상할 수 있다.

커플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두근두근 애정도 테스트, 둘이서 한마음 ‘모악산 최강 프러포즈 커플을 찾아라.’ , 사랑의 큐피트 활쏘기, 백년해로 건강부부선발대회 등 이색 프러포즈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21일 토요일 단 하루 진행되는 완주프러포즈 축제는 결혼 프러포즈 뿐 아니라 결혼 10주년, 20주년 기념을 맞는 부부를 비롯하여 부부, 가족, 친구 등 지인들과 함께하는 우정과 감사 등 사랑 고백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하다.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완주 프러포즈 축제를 계기로 모악산이 산행과 함께 체류형 관광 거점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료 및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패러글라이딩 프러포즈, 사랑의 백일주 프러포즈, 자물쇠 프러포즈 참여 신청은 전화 063)290-2621~2번로 하면 되고, 축제 당일 축제 참가객을 위해 모악산 전북도립미술관에서 술테마박물관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